진천군 덕산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 청소년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정태희 기자
- 승인 2020-09-06 09:12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및 문화의집 증축사업으로 인한 휴관으로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메이커스 ▲댄스 ▲외국어 ▲문화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20여분 분량으로 문화의집 강의실에서 직접 제작된다.
청소년메이커스는 로보스톤과 3D프린터월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로보스톤은 로봇 및 코딩을 이용해 구동원리 및 코딩과정을 학습할 수 있고 3D프린터월드는 3D프린터를 이용해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악세서리 등을 모델링 해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가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체육활동 및 여가활용에 많은 제약이 있어 가정이나 학교 등 실내에서도 연습이 가능한 밸리댄스 영상이 제공되며, 학원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기본 회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원어민의 영어 프로그램 '영어토킹클럽'도 제공된다.
특히 청소년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 있는 문화의집의 청소년활동 국가인증프로그램인 '읽어주는 심리'도 온라인으로 제작해 제공한다.
'읽어주는 심리'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마름모를 이용해 개인별 심리상태 및 성격유형을 파악하며, 청소년 개개인 성격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진로 및 적성에 어울리는 직업을 탐색해보는 진로 프로그램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및 네이버 밴드 접속해 '덕산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강선미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교육 활동 이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정태희 기자 chance0917@
September 06, 2020 at 07:12AM
https://ift.tt/3bvYXlF
진천군 덕산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 청소년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 중도일보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진천군 덕산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 청소년문화활동 프로그램 운영 - 중도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