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문화소식] 국립대구박물관 중세문화실 개편 - 연합뉴스

cezhentertainment.blogspot.com

문화재청 '고도보존육성 정책' 토론회

국립춘천박물관, 임우진 건축가 초청 강연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 국립대구박물관은 오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중세문화실을 휴실한다. 중세문화실은 오는 10월 말까지 개편작업을 거쳐 11월 2일 다시 문을 열 예정이다.

중세문화실
중세문화실

[국립대구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중세문화실 개편 공사는 2010년 이후 10년 만이다.

이번 개편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추어 실감콘텐츠를 활용한 스마트박물관을 구축하고, 유교문화와 불교문화 등의 전시를 더욱 구체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고대문화실과 복식문화실 등 기타 전시실은 정상 운영한다.

▲ 문화재청은 국토연구원과 함께 오는 14일 오후 2시 대전 유성호텔에서 '고도보존육성 정책' 미래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
토론회

[문화재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이번 토론회는 2012년 '고도 시범지구 지정' 이후 고도보존육성 정책의 환경 변화에 맞춰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지훈 법제연구원의 '정책환경 변화에 따른 고도육성법의 발전방향'을 시작으로, '고도보존육성 기본계획 수립현황 및 개선방안'(문이화, 마한백제문화연구소), '고도보존육성사업의 추진성과와 향후과제'(심경미,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이순자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조홍석 HI정책연구원 역사문화연구센터장, 심광주 고도 중앙심의위원회 위원, 정상철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수가 토론에 참여한다.

▲ 국립춘천박물관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강당에서 임우진 건축가를 초청해 '건축가가 상상한 미래의 도시상-유토피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임우진은 강원도 고성에 세운 개인 주택인 '인화이트'로 2019년 제12회 이탈리아 피렌체 국제현대미술비엔날레에서 한국인 최초로 건축 도시 부문 최고상을 받은 건축가다.

buff27@yna.co.kr

Let's block ads! (Why?)




July 13, 2020 at 09:27AM
https://ift.tt/3fpK6dF

[문화소식] 국립대구박물관 중세문화실 개편 - 연합뉴스

https://ift.tt/2XUmXd9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문화소식] 국립대구박물관 중세문화실 개편 - 연합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