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지자체 문화계 소식] 구로문화재단, 강남문화재단 - Queen-여왕의 품격 - Queen

■ 구로문화재단, ‘정선옹주’ 웹툰 콘텐츠 제작 착수
- 구로구 대표적 역사인물…올12월, 구로문화재단·구로구청 홈페이지 웹툰 연재 예정 

(재)구로문화재단은 ‘정선옹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여 올해 12월 구로문화재단 및 구로구청 홈페이지에 연재 예정이다. 

이 웹툰은 선조 임금의 딸 ‘정선옹주’가 권대임과 혼인하여 구로구 궁동에 거주하고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정선옹주 생애를 통해 궁동의 유래 및 정선옹주 묘역의 역사적 가치를 조명하고 지역의 역사인물 및 역사자원에 대한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정선옹주’ 웹툰은 <네이버 웹툰>에서 호평 속에 완결 된 ‘고래별’의 나윤희 작가가 제작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문화자원에 대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기획되어야 하며, 지역의 역사를 웹툰을 통해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선옹주’ 웹툰은 연재 후 책으로도 출판되어 관내 초․중학교 및 주민센터, 도서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강남문화재단, ㈜WTC Seoul과 강남 문화예술 발전 협약 [강남문화재단 제공]
강남문화재단, ㈜WTC Seoul과 강남 문화예술 발전 협약 [강남문화재단 제공]

■ 강남문화재단, ㈜WTC Seoul과 강남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협약
- 문화 도시 강남을 위한 공동 노력 약속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 이하 재단)은 ㈜WTC Seoul(최용민 대표, 이하 WTCS)과 강남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협약을 지난 25일 오후 2시 강남문화재단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강남 문화예술의 발전과 즐길거리가 풍부한 강남 및 무역센터(삼성동) 조성을 통해 강남구를 살고 싶은 도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에 상호 기여하고, 협약 기관 상호 간의 교류 및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을 체결함에 앞서 재단 최병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강남구에 터를 둔 기업이 문화 예술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모범 사례이며, 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의 행보에 문화 예술이 늘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WTCS는 무역센터 내 전시·컨벤션, 코엑스몰, 오피스 및 지방무역회관(부산, 경남, 대구, 광주, 대전)의 자산·시설 관리 전문회사로 올해 3월 최용민 대표이사가 신규 취임하였다.

본 협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남문화재단 기획홍보팀(02-6712-0521)을 통해 가능하다. 

[Queen 이광희 기자]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지자체 문화계 소식] 구로문화재단, 강남문화재단 - Queen-여왕의 품격 - Queen )
https://ift.tt/3GoWRmX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지자체 문화계 소식] 구로문화재단, 강남문화재단 - Queen-여왕의 품격 - Queen"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