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확장 가상세계에서 세계인이 즐길 한국문화 콘텐츠는 - 매일경제

원본사이즈 보기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사진설명'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오는 20일 '제1회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문체부는 확장 가상 세계를 활용해 한국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지난 7~9월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처음 진행했으며 심사를 통해 총 10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K팝을 주제로 '가상 댄스 스튜디오'를 구현한 '원밀리언 메타버스' 팀이 차지했다.


이 팀은 '가상 댄스 스튜디오'를 통해 이용자들이 안무 창작과 연습, 가상 인물 3차원으로 꾸미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시했다.

최우수상은 우리나라 전통예술 공연을 주제로 '장구 인 더 클럽'을 기획한 '아트사물노리'팀이 받는다.

우수상은 한글과 한국어 보급을 목적으로 전시관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한 '㈜인포플랫폼'팀, 우리나라 조선시대 내의원을 체험하는 역사 게임 콘텐츠를 제작한 '정3품' 팀에 돌아갔다.

이 밖에 한국문화를 확장 가상세계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장려상 3팀과 특별상 3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총 1천2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온라인 시상식은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시상식'과 함께 열리며, 참석 희망자는 19일까지 누리집(https://event-us.kr/yuuu/event/37408)에서 신청하면 된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확장 가상세계에서 세계인이 즐길 한국문화 콘텐츠는 - 매일경제 )
https://ift.tt/3aPOthH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확장 가상세계에서 세계인이 즐길 한국문화 콘텐츠는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