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음성품바축제,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 선정 - 대전일보

첨부사진1'음성품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 2019년도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열린 음성품바축제에 참여한 품바들이 품바움막촌 앞에서 기념 촬영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풍자와 해학이 있는 퓨전 마당놀이 '음성품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23일 군에 따르면 문화관광축제의 자생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관광상품 개발과제 분야에서 음성품바축제를 포함해 전국에서 7개 축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억원 이내의 사업비로 음성품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길놀이 퍼레이드와 품바 라이브 공연을 AR 필터로 안방에서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의 화상 화면을 실시간으로 공연 무대 스크린에 구현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과 어디서든 모바일로 AR 갤러리에 접속해 축제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축제 개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비대면 전환과 디지털 혁신 대응으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바꿔 축제 운영 변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2022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음성품바축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음성읍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음성품바축제,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 선정 - 대전일보 )
https://ift.tt/3bMWDI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음성품바축제, '문화관광축제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 선정 - 대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