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경남도,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 유도 '웹툰' 제작 - 한국경제

경남도,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 유도 '웹툰' 제작
경남도는 불합리한 공직 관행을 개선하고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웹툰을 제작해 직원들과 공유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기존 보고서 위주의 대책이나 일방적인 지시로는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을 유도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부드러운 개입으로 직원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안으로 웹툰을 제작하기로 했다.

도청공무원노동조합과 협업해 변화가 필요한 조직문화 사례를 중심으로 웹툰을 제작할 계획이다.

웹툰 제작은 롯데그룹과 KT 등 기업 조직문화 웹툰을 다수 제작한 영산대 웹툰영화학과 교수 최인수 작가가 맡는다.

웹툰은 조직 내부 소통, 성평등 조직문화와 직장예절, 회의·보고문화 개선 등 도청 직원들이 조직 문제라고 생각하는 주제다.

매주 1회 업무관리시스템에서 공개한다.

웹툰 게시물에 익명 댓글 기능을 추가해 직원들의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전 직원이 올바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할 예정이다.

박정현 도정혁신추진단장은 "일방적 계획에 따른 조직문화 변화는 구성원 반대에 부딪히기 쉽고, 또 단기적으로는 개선된 것처럼 보여도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는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며 "웹툰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 의견을 듣고, 스스로 변화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 유도 '웹툰' 제작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경남도,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 유도 '웹툰' 제작 - 한국경제 )
https://ift.tt/2PfLHdS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경남도,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 유도 '웹툰' 제작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